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뉴웨이브플러스’ 모델 ‘뉴웨이브명동점’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뉴웨이브플러스는 지난해 10월 선보인 차세대 콘셉트 가맹모델 ‘뉴웨이브’를 이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것이다.
최근 K컬처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도가 높아지고 방한 외국인 관광객 수가 늘자 이들이 국내에서 가장 많이 찾는 명소인 명동에 K푸드부터 한국 스타일의 문화와 재미까지 가미한 뉴웨이브플러스 모델을 선보였다.
뉴웨이브는 지난 1년 동안 수익성과 브랜드 차별화라는 두 가지 과제를 모두 이뤄냈다. 실제로 푸드, 신선식품, 패션&뷰티까지 핵심 카테고리의 매출이 일반 점포 대비 최소 2배에서 15배까지 높은 수치를 보였다.
뉴웨이브명동점은 이같은 기조 아래 세븐일레븐의 기존 핵심 역량에 오감형 체험 콘텐츠를 더한 뉴웨이브 강화형 모델이다.
363㎡(약 110평) 규모로 기존 푸드스테이션, 패션&뷰티, 와인&리쿼존, K라면존 등의 콘텐츠 외에도 새로운 참여형 콘텐츠들이 추가됐다.
△글로벌 케이팝 팬덤존 ‘후즈팬 스토어’ △너구리의 라면가게 △가챠존 △K-기념품존 △K이벤트존 등 K컬처를 복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하이퍼 컬처 플랫폼’으로 내세우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뉴웨이브 모델을 공격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번 뉴웨이브명동점 외에도 이달 말 뉴웨이브명동대로점과 뉴웨이브대전롯데점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그리고 연내 비수도권 거점 지역에도 추가 오픈을 추진 중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제 편의점은 단순히 물건을 판매하는 행위를 넘어 소비자들에게 공간과 경험을 선사하며 소비와 놀이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며 “뉴웨이브는 이를 위해 일상 속에서 맛, 문화, 콘텐츠 등 전 영역에 걸쳐 모든 세대가 공감하며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진화해가고 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