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언주 더불어민주당 의원 24일 이투데이가 시대를 앞서 읽고 움직이는 선도적 경제 전문 미디어로서 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이투데이 창립 20년·창간 15주년 기념식 ‘비전 2040, 이투데이의 도전과 혁신’에서 축사를 통해 "김상호 총괄부회장님과 이종재 대표님께서 많은 노고를 기울여온 덕분에 이투데이가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대단한 신문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노후를 준비하거나 경제 위기를 걱정할 때, 결혼을 앞두고 집을 구할 때 등 삶의 전환점마다 경제지를 찾아보게 된다"며, "그만큼 경제 미디어의 역할은 결정적이라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또한 "그동안 이투데이가 빠르고 정확한 보도, 깊이 있는 분석으로 독자와 시장의 신뢰를 쌓아왔다"며, "오늘 기념식이 지난 발자취를 돌아보면서 새로운 도약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의원은 "치열한 글로벌 패권 경쟁과 공급망 재편이 진행되는 불확실성의 시대에 경제지는 국민뿐 아니라 정부와 국회에도 중요한 시사점을 준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이투데이가 앞으로도 시대를 앞서 읽고 움직이는 경제 전문 미디어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더 큰 발전과 모든 분들의 건강, 행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