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80억 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불닭볶음면은 2012년 출시 후 차별화한 매운맛으로 큰 인기를 얻었고, 해외 수요가 급증하면서 불닭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은 △2023년 50억 개 △2024년 70억 개에 이어 올 상반기 80억 개를 넘어섰다. 이는 전 세계 인구 82억 명과 맞먹는 규모다.
불닭볶음면은 K푸드 열풍과 함께 전 세계로 확산하며 미국·중국·동남아·유럽 등 전 세계 100여 개국으로 수출 범위를 넓히며 한국 라면의 세계화를 견인하고 있다.
불닭 시리즈의 성장은 맛과 함께 글로벌 바이럴 경험이 꼽힌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세계에 확산했고, 삼양식품은 미국의 불닭 소녀팬을 찾아가 직접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하는 등 팬덤 문화 형성에 힘썼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볶음면 시리즈는 명실상부 K스파이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현지 맞춤 제품 개발과 다양한 콘텐츠 협업을 통해 소비자와 함께 성장하며 변화와 도전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