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앱 MAU 950만 돌파, 전년 대비 35%↑…버티컬 커머스 1위

입력 2025-09-09 10: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와이즈앱·리테일, 버티컬 커머스 앱 MAU 조사 결과 발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버티컬 커머스 앱 (사진제공= 와이즈앱·리테일)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버티컬 커머스 앱 (사진제공= 와이즈앱·리테일)

CJ올리브영이 오프라인에 이어 모바일 플랫폼 시장에서도 승승장구하고 있다.

와이즈앱·리테일은 지난달 국내 버티컬 커머스(특정 카테고리에 특화된 쇼핑 앱) 플랫폼 앱 가운데 올리브영 앱의 MAU(월 활성화 이용자 수)가 950만 명으로 가장 많았다고 9일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35% 증가한 수치이자 역대 최대 기록이다.

올리브영에 이어 에이블리(917만 명), 무신사(689만 명), 지그재그(407만 명) 등 주요 패션 플랫폼이 그 뒤를 이었고 오늘의집(362만 명), 컬리(349만 명), 퀸잇(231만 명), 크림(KREAM·219만 명), 29CM(187만 명), 화해(163만 명) 등 순이었다.

이번 조사는 실시간 앱·결제 데이터 분석 솔루션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시행했다.


대표이사
손경식, 김홍기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대표회사용)]
[2025.11.20] 타인에대한채무보증결정(자회사의 주요경영사항)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하다하다 야쿠자까지…보법 다른 일본 연프 '불량연애' [해시태그]
  • "빨간 종이통장 기억하시나요?"…126년 세월 담은 '우리1899'
  • 제약사 간 지분 교환 확산…자사주 소각 의무화 ‘주주가치 제고’ 취지 무색
  • 뉴욕증시, AI 경계론에 짓눌린 투심…나스닥 0.59%↓
  • 단독 사립대 ‘보이지 않는 구조조정’…20년간 47건 대학 통폐합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오늘(16일) 공개 시간은?
  • 2026 ‘숨 막히는 기술戰’⋯재계의 시선은 'AIㆍ수익성ㆍ로봇'
  • 오늘의 상승종목

  • 12.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979,000
    • +1.28%
    • 이더리움
    • 4,356,000
    • -0.75%
    • 비트코인 캐시
    • 814,000
    • +4.09%
    • 리플
    • 2,855
    • +1.03%
    • 솔라나
    • 189,500
    • +1.66%
    • 에이다
    • 573
    • +0.35%
    • 트론
    • 418
    • +0%
    • 스텔라루멘
    • 328
    • +1.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460
    • +0.44%
    • 체인링크
    • 19,080
    • +1.27%
    • 샌드박스
    • 181
    • +2.8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