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면세점은 국내 대표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인 한국콜마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임형일 롯데면세점 상품부문장(왼쪽)과 김진호 한국콜마 마케팅본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국내 대표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인 한국콜마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우선 한국콜마 제조 고객사를 대상으로 롯데면세점 입점 컨설팅 및 글로벌 세일즈 채널 확대 지원에 나선다. 소비자 인지도 제고와 매출 증대를 위해 온ㆍ오프라인 판매기획전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지원할 예정이다.
양사는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K뷰티관을 선보일 계획이다. 매장은 한국콜마의 차별화된 제품 기술력과 신뢰성을 보여줄 수 있는 실험실 컨셉으로 구성된다.
화장품을 카테고리별로 구분해 K인디브랜드의 대표 아이템을 선보이고, 브랜드 인큐베이팅을 통한 동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나아가 한국콜마의 화장품 제조 강점을 활용해 브랜드 협업 및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임형일 롯데면세점 상품부문장은 “K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해서 협력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