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는 2025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677억 원, 영업이익 72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 영업이익은 4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률은 10.6%다.
이는 10년 만에 기록한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이자, 2019년 4분기 이후 영업이익 기준 최대 분기 실적이다.
에이블씨엔씨는 이번 실적에 대해 저수익 채널 의존도를 낮추고 글로벌 성장성과 수익성을 중심으로 채널 포트폴리오를 재편한 전략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2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미국과 유럽 시장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8%, 47%의 고성장을 기록하며 해외 매출 확대를 주도했다.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61%다.
국내 시장에서는 헬스앤뷰티(H&B) 스토어, 뷰티 버티컬 플랫폼 등 핵심 유통 채널에서의 고성장이 두드러졌다. 올리브영과 다이소 등 주요 H&B 채널에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8% 늘었다. 무신사, 에이블리 등 버티컬 플랫폼에서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4% 증가했다.
신유정 에이블씨엔씨 대표는 “저성장 채널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미국·유럽 등 글로벌 핵심 시장 중심의 성장을 본격화한 것이 최대 실적 달성의 핵심 배경”이라며 “성장을 동반한 수익 중심의 경영 기조를 유지하며 글로벌 시장 확장과 제품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