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기업 에이피알이 분기 및 반기 역대 최대 실적을 썼다.
에이피알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3277억 원, 영업이익 846억 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11%, 영업이익 202% 증가하면서 영업이익률(25.8%)을 포함해 전 부문에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2분기 실적 호조로 2025년 상반기 실적도 사상 최대다. 상반기 연결 기준 잠정실적은 매출 5938억 원, 영업이익 139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95%, 영업이익은 149% 성장했다. 반년 만에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1227억 원)을 초과 달성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화장품 및 뷰티 부문의 성장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2분기 화장품 및 뷰티 부문 매출은 227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세 배가 뛰었다. 대표 브랜드 메디큐브의 판로 확대 등이 주효했다.
뷰티 디바이스 부문은 2분기 매출 900억 원을 넘기며 전년 대비 32% 성장했다. 대표 제품 ‘부스터 프로’ 등이 인기를 끌며 5월에는 메디큐브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국내외 누적 판매량 400만 대를 넘어섰다.
지역별로는 미국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 매출 상승이 이어졌다. 에이피알의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78%로, 1분기에 이어 이번 분기도 해외 매출 비중 70%를 넘겼다. 특히 미국은 2분기 기준 전체 매출의 29%를 차지해 국내를 넘어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리는 국가가 됐으며, 상반기 미국 매출만 1600억 원을 넘어섰다. 이 밖에도 일본이 2분기 성장률 366%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성장을 이어갔다.
에이피알은 이번 실적 호조세를 바탕으로 2025년 조 단위 매출 기업 목표 달성을 현실화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메디큐브 제품 수요가 계속 증가 중인 가운데 미국 뷰티 전문 편집숍 울타뷰티(ULTA) 판매가 본격화하는 점을 주목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실적 기반의 주주 환원 및 상생 노력도 지속할 방침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연간 목표 실적 달성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주주친화를 위해서도 계속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