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Inc가 2025년 2분기 11조90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갈아치웠다. 영업이익도 2093억 원으로 흑자전환했다. 대만 로켓배송 등 글로벌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된 데 따른 영향으로 분석된다.
6일 쿠팡Inc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2분기 연결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2분기 매출은 11조9763억 원(85억2400만달러·분기 평균환율 1405.02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10조357억원) 대비 19% 늘어난 수치이자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이다.
2분기 영업이익은 2093억 원(1억4900만달러)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영업손실 342억 원에서 흑자전환했다. 당시 쿠팡은 파페치 영업손실과 한국 공정거래위원회의 과징금 추정치를 판매관리비에 선반영하면서 적자전환한 바 있다.
2분기 당기순이익은 435억 원(3100만달러)으로, 지난해 2분기 순손실 1438억원 대비 개선됐다. 다만 매출 대비 영업이익률은 1.7%로, 전분기(2%)보다 0.3%포인트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 기간 순이익률은 0.4%로 나타났다.
2분기 쿠팡 로켓배송·로켓프레시·로켓그로스·마켓플레이스 활성 고객은 2390만 명으로, 전년 동기(2170만명)와 비교해 10%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프로덕트 커머스 매출은 10조3044억 원(73억3400만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성장했다. 활성고객당 매출은 43만1340원(307달러)으로 1년 전보다 6% 증가했다.대만·파페치·쿠팡이츠 등 성장사업 부문 매출도 1조6719억 원으로 33% 성장하며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성장사업의 조정 에비타(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손실은 3301억 원(2억3500만 달러)으로 전년(2740억원 손실) 대비 손실 규모가 20% 늘었다.
쿠팡Inc 측은 2분기 실적에 대해 “시장점유율 확대와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달성했다”면서 “투자를 지속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