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C녹십자가 분기 기준 최대 매출 기록을 썼다.
GC녹십자는 연결기준 2025년 2분기 매출 5003억 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19.9% 늘었다고 1일 공시했다. 분기 매출 5000억 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74억 원으로 55.1% 성장했으며, 순이익은 327억 원을 기록했다.
주요 품목의 글로벌 사업 확대가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
GC녹십자 별도 사업 부문별로는 혈장분획제제 매출 1520억 원, 백신제제 1029억 원, 처방의약품 1061억 원, 일반의약품 및 소비자헬스케어 308억 원을 달성했다. 특히 혈장분획제제 부문은 알리글로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알리글로는 미국 시장 출시 1년만인 올해 7월 누적 매출 1000억 원을 달성했다.
백신부문에서는 배리셀라가 신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했다. 처방의약품 부문에서는 헌터라제 해외 매출이 증가하며 성장을 이끌었다.
앞서 실적을 발표한 연결 대상 자회사들도 안정적인 흐름을 보였다. GC셀은 2분기 매출 430억 원을 기록하고, 전분기 대비 영업적자폭을 축소했다. 현재 연구개발 및 사업 운영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GC녹십자엠에스와 GC녹십자웰빙도 각각 주력 사업인 진단 키트와 주사제 사업 호조로 매출 성장과 양호한 수익을 창출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하반기 경제 불확실성이 전망됨에도 주력 사업 부문들의 실적 호조세는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