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GI서울보증의 주요 전산 시스템 복구가 이루어진 17일, 맑은 하늘 아래 도시 교차로에 위치한 서울보증 본사 건물이 보이고 있다. (사진제공=SGI서울보증보험)
SGI서울보증이 17일 재개한 보증서 발급 등 대고객 업무가 현재까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보증은 "주요 전산 시스템 복구 이후 약 7시간이 지난 오후 5시 현재까지 시스템 장애나 특별한 문제 없이 고객 응대 및 보증서 발급 등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했다.
서울보증에 따르면 전국 지점·출장소를 포함한 대면·비대면 채널이 모두 정상 가동 중이다.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한 보증서 발급도 차질 없이 이뤄지고 있다.
앞서 전산 장애로 지연됐던 전세대출보증, 주택담보대출(MCI보증), 휴대전화 단말기 할부 보증 등도 원활하게 진행 중이다.
이명순 SGI서울보증 대표는 "시스템 안정화와 고객 응대에 전사적 역량을 투입하고 있다"며 “이번 장애로 피해를 입은 고객은 피해신고센터로 연락 바란다"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