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는 생활 경제에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는 ‘칩플레이션’ 현상으로 최근 편의점에서 초저가 상품을 찾는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칩플레이션은 값이 싸다는 의미의 ‘칩(cheap)’과 물가 상승을 뜻하는 ‘인플레이션(inflation)’이 합쳐진 신조어로, 저가 상품의 물가가 고가 상품보다 더 크고 빠르게 오르는 현상을 말한다.
CU가 이달(1~22일) 주요 상품들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가성비 대표 품목인 라면 매출은 전년 대비 12.8% 증가했다. 이 중에서도 CU의 초저가 상품인 자체브랜드(PB) 득템 라면의 신장률은 37.5%나 기록하며 가장 두드러진 상승폭을 보였다. 득템 라면은 개당 가격이 480원으로 일반 제조업체 상품들에 비해 약 50% 저렴하다.
여름철 수요가 높은 닭가슴살에서도 초저가 상품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CU의 1900원 득템 닭가슴살의 매출은 전년 대비 무려 77.6%나 오르며 해당 카테고리 매출 순위 1~3위를 모두 휩쓸고 있다. 득템 닭가슴살은 NB 상품 대비 60%가량 저렴하다.
득템 계란도 달걀값 상승에 따른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을 받으며 전년 대비 31.5%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CU는 물가 안정을 위해 현재 판매 중인 생란(30구) 2종의 가격을 유지하기로 했다.
9월 출시한 990원 초코우유와 딸기우유는 출시 이후 지금까지 약 450만 개가 팔려나가며 가공유 카테고리 10위권 내에 안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