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해방촌 신흥시장과 손잡고 ‘고객 미식 경험’ 확대

입력 2025-06-23 1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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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명, 벽면 등 코카콜라의 브랜딩이 자연스럽게 더해진 협업 레스토랑의 내부 (사진제공=코카콜라)
▲조명, 벽면 등 코카콜라의 브랜딩이 자연스럽게 더해진 협업 레스토랑의 내부 (사진제공=코카콜라)

코카콜라는 서울 용산구 해방촌의 신흥시장과 손잡고 ‘코카콜라 X 신흥시장 프로젝트’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소비자들에게 코카콜라와 함께하면 더욱 즐거워지는 미식 경험을 알리는 ‘코크 앤 밀(Coke & Meal)’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서울 해방촌 신흥시장과 협업해 주요 다이닝 레스토랑에서 코카콜라와 함께 즐기는 이색적인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해방촌은 최근 다채로운 맛과 개성, 이국적인 분위기로 서울 다이닝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장소다.

코카콜라는 신흥시장 내에 있는 다이닝 레스토랑 19곳 중 총 11곳과 함께 가게 내·외부 전반을 코카콜라로 브랜딩하는 협업을 진행했다. ‘오리올 남산유원지점’을 비롯해 ‘낀라오’, ‘다모아식당’, ‘만조’, ‘비스트로 조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레스토랑이 함께했다. 레스토랑의 스타일이나 대표 메뉴 국적에 따라 서로 다른 언어로 코카콜라 로고를 배치하는 등 레스토랑마다 특성을 살렸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많은 소비자가 ‘맛있는 음식과 즐거운 분위기가 있는 곳에는 언제나 코카콜라가 함께 한다는 것을 일상에서 느끼고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 접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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