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토그룹은 자원순환 활동 ‘뚜게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뚜게더 캠페인은 페트병 뚜껑을 모아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드는 활동이다. 업사이클링은 생활 폐기물을 재가공해 새로운 가치를 가진 상품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병뚜껑 분리배출 및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자원순환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기획했다.
헥토그룹은 약 한 달간 병뚜껑을 모아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만들어 사내 마켓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판매 수익은 저소득층, 환아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기부한다.
헥토그룹은 사내 카페에 색상별 병뚜껑 수거함을 별도로 비치해 임직원들이 쉽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참여를 적극 독려하기 위해 추첨을 통해 폐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업사이클링 제품, 네잎클로버 키링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관련 뉴스
헥토그룹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생활 속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자원순환을 통한 기부로 이어지는 임직원 참여형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