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뷰티혁신허브센터 무상입주, 올리브영 상품기획, 입점 컨설팅에 향후 투자도

CJ올리브영(올리브영)과 한국콜마(콜마)가 중소기업 중심의 K뷰티 생태계 경쟁력 강화에 뜻을 모았다.
올리브영과 한국콜마는 K뷰티 산업을 주도해 나갈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엑셀러레이팅(성장지원)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2일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콜마 자회사 HK이노엔 사옥에서 상호 협력 및 전략적 협업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들은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화장품 제조 분야의 스타트업 대상 성장 초기 단계에 있는 12개 이상의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글로벌 K뷰티 시장을 이끌 혁신 기업으로 육성하는 것이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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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 기업에 대한 혜택은 다양하다. 한국콜마는 자회사인 HK이노엔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전용 공간 ‘뷰티혁신허브센터’ 입주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올리브영은 연간 1억 건을 웃도는 국내·외 고객 구매 데이터와 MD(상품기획자) 전문성을 바탕으로 상품 기획과 입점 전략 수립에 필요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양사 공동으로 최신 K뷰티 트렌드와 업계 동향을 다루는 교육과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하고, 성장 잠재력을 갖춘 우수 기업에 대한 투자도 검토할 방침이다.
콜마 관계자는 “올리브영과 함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며 인디 브랜드 중심의 K뷰티 생태계 구축에 힘쓰고자 한다”며 “산업의 동반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역량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앞으로도 올리브영은 ‘K뷰티 인큐베이터’로 혁신적인 브랜드를 발굴, 육성하고 국내 뷰티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