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그룹이 ‘네슬레 헬스사이언스(Nestle Health Science)’와 함께하는 헬스케어 사업의 영역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헬스케어 기업 현대바이오랜드는 25일 현대백화점 목동점 지하 2층에 토탈 헬스케어 전문 매장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솔가’를 비롯해 미국 1위 콜라겐 브랜드 ‘바이탈 프로틴’등 10여 개 네슬레 대표 브랜드의 140여 개 제품을 한 곳에서 선보이는 복합 매장이다.
특히 이곳에선 첨단 IT 기기를 활용해 개인 건강 상태에 최적화한 건강기능식품(건기식)을 제안한다. 이를 위해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4'에서 디지털 헬스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인공지능(AI) 기반 헬스케어 전문 기기 ‘아누라 매직미러(Anura Magic Mirror)’를 국내 최초 도입했다. 아누라 매직미러는 거울처럼 생긴 기기에 30초 간 얼굴을 비추면, 광학 센서를 통해 생체지표를 측정하고 헬스케어 AI로 분석해 단 10여 초 만에 호흡·맥박·혈압·피부나이는 물론, 당뇨·뇌졸증·고혈압 위험성 등 20여 가지 건강 정보를 제공한다.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에는 체성분·미량영양소·정신건강(스트레스) 등 종합적인 영양 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기를 추가로 비치한다. 또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제품에 대한 전문 교육을 이수한 헬스 컨설턴트가 상주해 전문기기로 측정한 건강 데이터 기반의 필요 영양성분 제안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 운영을 시작으로 헬스케어 사업 확대에 드라이브를 걸 방침이다. 그룹의 헬스케어 역량을 결집시킨 ‘종합 헬스케어 플랫폼’ 오픈도 계획하고 있다. 개인 맞춤형 건기식 매장인 ‘핏타민’과 현대그린푸드의 케어푸드 전문 플래그십 매장 ‘그리팅 스토어’ 등을 결합시킨 새로운 오프라인 플랫폼이다. 아울러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국내 유통 브랜드 확대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 지주사 현대지에프홀딩스 관계자는 “그룹 헬스케어 사업의 핵심 파트너인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협업을 통해 앞으로도 차별화된 헬스케어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을 위해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