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FC의 국내 운영사이자 마스터 프랜차이즈 업체인 KFC 코리아는 타코벨을 소유한 글로벌 외식 기업 얌 브랜드(Yum! Brands)와 한국 내 타코벨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KFC 코리아는 국내에서의 타코벨 매장 개발 및 운영권을 확보했으며, 기존 프랜차이즈 운영 업체와 함께 한국 타코벨의 복수 프랜차이즈 사업자가 됐다.
특히 한국 시장에서의 타코벨 매장 오픈과 사업 운영 전반에 걸쳐 ‘우선적 권한’을 획득했다. 앞으로 기존 프랜차이즈 운영 업체와의 계약이 만료될 경우, KFC 코리아가 한국 내 타코벨의 독점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우선권을 갖게 된다.
1991년 한국 시장에 진출한 타코벨은 현재 인천국제공항과 서울 및 경기 지역에서 총 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KFC 코리아는 오케스트라PE와 얌 브랜드 간 파트너십을 통해 타코벨의 한국 시장 성장을 가속한다는 계획이다.
한종수 KFC 코리아 타코벨 사업부 총괄 매니저는 “타코벨을 한국에서 운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최고의 음식과 서비스를 통해 한국 내 타코벨의 의미 있는 성장을 이끌어 가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