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ESG 경영실천 위해 조직문화 개선 박차

입력 2021-11-15 14: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5일 ‘신(新)경영전략과 조직문화 브랜드 선포식’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 관계자들이 조직문화 브랜드 '레고, 키콕스(Let’s Go, KICOX)'를 선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산업단지공단)
▲15일 ‘신(新)경영전략과 조직문화 브랜드 선포식’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 관계자들이 조직문화 브랜드 '레고, 키콕스(Let’s Go, KICOX)'를 선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산단공)은 15일 대구 본사와 지역본부가 화상으로 함께 모여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기반의 ‘신(新)경영전략과 조직문화 브랜드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산단공은 최근 기업 경영의 글로벌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는 ESG를 경영 핵심가치로 세우고 경영전략체계를 개편했다. 중장기 경영전략에 이를 반영하고,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새로운 조직문화 브랜드를 선포했다.

새로운 경영전략체계는 스마트그린산단 전환과 지역투자 촉진과 지역 일자리 창출,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구축 등 12개 전략과제로 구성된다.

‘레고, 키콕스(Let’s Go, KICOX)’라는 조직문화 브랜드를 만들어 이른 시일 내에 조직에 내재화하기로 했다. 레고(LEGO)의 어원에 착안해 직원 주도로 즐겁게 일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신경영 핵심가치인 ESG와 연계해 ‘존중(L), 공정(E), 신뢰(T), 사회가치(S), 성장(G), 기회(O)’를 8대 브랜드 가치로 설정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전 지역 임원과 간부, MZ(밀레니얼+Z)세대가 모여 브랜드 가치 실천을 위한 다짐을 되새겼다.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산업단지 ESG 생태계 구축과 입주기업 ESG 지원을 추진하기에 앞서 우리가 먼저 ESG 실천에 앞장서야 한다”며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시대적 요구와 국민의 눈높이에 부응하고, 변화를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상승률 1위 전선株, 올해만 최대 320%↑…“슈퍼사이클 5년 남았다”
  • '하이브' 엔터기업 최초 '대기업집단' 지정
  • 의대생 1학기 유급 미적용 검토…대학들 '특혜논란' 시비
  • [금융인사이트] 홍콩 ELS 분조위 결과에 혼란 가중... "그래서 내 배상비율은 얼마라구요?"
  • 옐런 “중국 관세, 미국 인플레에 영향 없다”
  • 15조 뭉칫돈 쏠린 ‘북미 펀드’…수익률도 14% ‘껑충’
  • 깜깜이 형사조정위원 선발…“합의 후 재고소” 등 부작용 우려도 [조정을 넘어 피해회복 '형사조정제도']
  • 베일 벗은 '삼식이 삼촌', 송강호 첫 드라마 도전에 '관심'
  • 오늘의 상승종목

  • 05.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383,000
    • +4.65%
    • 이더리움
    • 4,164,000
    • +2.92%
    • 비트코인 캐시
    • 623,500
    • +2.55%
    • 리플
    • 717
    • +1.99%
    • 솔라나
    • 213,700
    • +6.42%
    • 에이다
    • 624
    • +3.31%
    • 이오스
    • 1,107
    • +2.41%
    • 트론
    • 177
    • +1.14%
    • 스텔라루멘
    • 147
    • +2.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100
    • +4.06%
    • 체인링크
    • 19,070
    • +3.3%
    • 샌드박스
    • 601
    • +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