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새 모바일 첫 화면 '그린닷' 청사진 공개… 개인화ㆍ메시지 카드 도입

입력 2018-11-16 10: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네이버가 새 모바일 첫 화면의 초록색 검색 버튼, 이른바 '그린닷'을 중심으로 한 디자인의 개편 청사진을 16일 공개했다.

이날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네이버 디자인 콜로키움'에서 김승언 디자인설계 총괄은 "'그린닷'은 네이버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이자 다양한 변화에 대응하는 구심점"이라며 "계속해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 총괄은 이어 "이전까지 네이버의 상징이었던 녹색 창이 문자 검색 도구였다면 그린닷은 음성·위치·이미지 등 인공지능(AI) 인식 검색의 도구이자 복잡해지는 사용자 질의와 의도를 입체적으로 구현하는 기능"이라고 덧붙였다.

네이버는 모바일 첫 화면을 개인 취향에 맞춰 꾸밀 수 있는 기능과 중요한 알림을 필요한 순간에 알려주는 '메시지 카드' 등을 계획 중이다. 또 움직이는 네이버 로고도 넣을 예정이다.

더불어 모바일 동영상 업로드 및 편집기를 추가하는 등 사용자창작콘텐츠(UGC) 서비스를 강화하고, 쇼핑 서비스는 상품을 둘러보고 비교하며 구매할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대표이사
최수연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16] 유상증자결정(종속회사의주요경영사항)
[2025.12.16] 금전대여결정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대만 TSMC, 美 2공장서 2027년부터 3나노 양산 추진
  • 李 대통령 “韓 생리대 가격 비싸”…공정위에 조사 지시
  • 황재균 은퇴 [공식입장]
  • 일본은행, 기준금리 0.25%p 인상⋯0.75%로 30년래 최고치
  • '신의 아그네스' 등 출연한 1세대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 한화오션, 2.6兆 수주 잭팟⋯LNG운반선 7척 계약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