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2년 연속 인도서 브랜드 신뢰도 1위 차지… LG는 3위

입력 2018-04-18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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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과 LG가 인도에서 가장 신뢰도가 높은 브랜드 1, 3위를 차지했다.

18일 인도의 유력 시장조사업체인 ‘TRA리서치’가 발표한 ‘2018년 브랜드 신뢰 보고서’에서 삼성은 지난해에 이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일본 소니와 LG가 각각 2, 3위를 차지해 톱3는 지난해와 같은 위치를 지켰다. 이어 인도 최대 기업인 타타그룹이 지난해보다 1계단 상승한 4위에 올랐으며, 미국 애플이 1계단 내려간 5위를 기록했다. 델과 혼다, 나이키, 휴렛팩커드와 마루티 스즈키 등은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중국의 휴대폰 생산업체 오포(Oppo)는 무려 18계단이나 상승한 11위에 올랐으며, 미국 구글은 22계단 오른 18위로 처음 20위권에 포함됐다.

이번 보고서는 인도 내 16개 주요 도시의 소비자 245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작성됐다.

TRA리서치는 “삼성이 2년 연속으로 인도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로 선정된 것은 소비자 신뢰 구축을 위한 노력을 반영한다”며 “소니와 LG도 꾸준한 노력으로 지난 4년간 계속 톱 3에 들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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