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세단 라인업의 완성 'G70', 브랜드 명운 가른다

입력 2017-09-15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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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현대차 )
(사진제공=현대차 )

현대차의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가 선보이는 첫 독자 모델 '제네시스 G70'가 15일 출격한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세단 라인업을 완성하는 G70 출시를 통해 제네시스 브랜드는 글로벌 럭셔리 세단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서 입지를 구축할 것이란 포부를 밝혔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15일 경기도 화성시 남양연구소 내 디자인센터에서 양웅철 연구개발총괄 담당 부회장 등 회사 주요 관계자와 자동차 담당 기자단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네시스 G70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오는 20일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날 양웅철 연구개발총괄 담당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네시스 G70 출시로 중형부터 초대형까지 아우르는 세단 라인업을 갖춰 글로벌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한층 높은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 부회장은 이어 “제네시스는 대한민국에서 탄생한 럭셔리 브랜드며 남양연구소를 중심으로 세계 곳곳의 글로벌 인재들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제네시스 G70를 통해 고객맞춤의 혁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015년 11월 글로벌 럭셔리 자동차 시장을 겨냥해 공식 출범한 제네시스 브랜드는 이번 제네시스 G70출시를 통해 제네시스 브랜드의 세단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오는 2021년까지 제네시스 브랜드는 대형 럭셔리 SUV 등 3개 모델을 추가해 총 6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출 예정이다.

이런 제네시스 브랜드의 라인업 확장을 위해서 중요한 것은 이번에 출시된 제네시스 G70의 흥행 성공 여부다. 업계 관계자들은 제네시스 G7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본격적인 볼륨 모델로 향후 제네시스 브랜드 도약의 가늠자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따.

일단 제네시스 브랜드는 제네시스 G70의 성공을 자신하고 있다. 제네시스 브랜드 디자인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한층 고급스럽고 역동적인 모습을 갖춘 G70가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란 확신에서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제네시스 G70는 기존 제네시스 세단 보다 한층 고급스럽고 역동적인 모습을 갖췄다"면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방향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효과적으로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실제 고객들의 반응도 좋다. 이날 저녁 진행되는 제네시스 G70 론칭 행사에 무려 4만명이 참가 신청한 것. 이는 최대 초청인원 5000명의 8배가 넘는 응모자가 몰린 것이다.

현대차는 향후 제네시스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더욱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에 제네시스 G70의 출시를 앞두고 제네시스 전담 사업부 조직도 구성했다.

마케팅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제네시스 고객경험실, 상품전략을 맞는 제네시스 상품실, 중장기 브랜드전략을 전담하는 제네시스브랜드전략실, 고객경험실과 상품실을 총괄하는 마케팅담당(실급) 등 4개실을 비롯해 해외 지역별 판매지원 등을 담당하는 제네시스해외판매기획팀 등을 새로 만들었다.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제네시스사업부장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시작점인 대한민국에서 제네시스 브랜드 세단 라인업을 완성하는 G70를 출시하는 것은 상당한 의미를 가진다”며 “제네시스 브랜드는 항상 모든 고객을 위한 럭셔리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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