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반값 PB 전기면도기 출시

입력 2016-11-07 0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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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이마트)
(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는 8일부터 전국 이마트 및 이마트몰에서 자체 브랜드 러빙홈 전기면도기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품질은 고급형으로 끌어올린 데 반해, 가격은 기존 브랜드 전기면도기의 절반 수준인 4만9800원으로 책정해 상품 경쟁력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선보인 러빙홈 전기면도기는 회전 방식의 쿠션형 3헤드로 밀착 면도가 자유롭게 가능하며, 1시간 충전 후 1시간 사용 가능한 ‘고속 충전 기능’을 비롯해 충전·사용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LED 패널과 생활 방수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마트는 현지 업체와 직접 계약을 통해 별도의 유통 단계 없이 직소싱함으로써 비용을 최소화하는 한편, 대량 주문(1차 물량 5만 개)을 통해 소비자 판매 가격을 최대한 낮춰 고급 전기면도기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마트와 함께 반값 전기면도기를 개발·생산한 파트너사는 중국 전기면도기 업계의 ‘샤오미’로 통하는 플라이코로 중국 시장 점유율 70%를 점유하고 있는 업체다.

이마트는 전기면도기의 최고급 상품을 제외한 대부분의 유명 브랜드 제조 공장이 ‘중국’에 있다는 점에 착안, 직접 중국 현지와 계약 시 반값 전기면도기 개발이 가능할 수도 있겠다고 보고 검토에 착수했다. 이후 수십 차례 중국 현지 업체를 방문한 끝에 ‘충전시간·사용시간 표시’, ‘샤워 시 사용 가능 및 물세척 가능’, ‘LED 디스플레이’ 기능 등을 추가한 한국 소비자에 최적화된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이마트는 이번 ‘반값 전기면도기’를 ‘국민 면도기’로 키워 필립스, 브라운, 파나소닉 등 외국 브랜드 3사가 전체 시장의 99%가량을 차지하는 국내 시장의 판도를 바꾸겠다는 의지도 내비쳤다.

조용욱 이마트 생활가전 바이어는 “꼭 필요한 기능을 모두 갖춘 상품을 5만 원이 채 되지 않는 가격에 선보여 고객들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큰 장점”이라며 “2011년 국내 TV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며 출시 3일 만에 완판했던 이마트 반값 TV의 뒤를 잇는 ‘국민 전기면도기’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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