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보양식에 꽂혔네”…G마켓 매출 증가율, 4050 세대보다 높아

입력 2023-07-20 10:11 수정 2023-07-20 14: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30세대를 대상으로 한 G마켓의 보양식재료 판매량이 늘었다. (사진제공=G마켓)
▲2030세대를 대상으로 한 G마켓의 보양식재료 판매량이 늘었다. (사진제공=G마켓)

G마켓이 자사에서 이달 팔린 여름철 대표 보양식재료의 양이 지난해보다 늘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러한 경향은 2030세대에서 특히 두드러졌다.

생닭은 50%, 한우는 89% 증가했고 대표 보양식 장어도 32% 더 팔렸다. 그 외에 옥돔(76%), 문어(64%), 산삼(51%), 홍삼(31%) 등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건강즙도 인기여서 흑염소즙이 215%로 높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세대별로 살펴보면 2030세대의 보양식재료 구매가 4050세대 보다 대체로 더 가파르게 증가했다. 생닭의 경우 2030세대의 매출 신장률은 72%였지만 4050세대는 40%였다. 한우의 경우에도 2030세대는 131% 더 구매했다면 4050세대는 95% 증가했다. 옥돔, 문어, 홍삼 등에서도 이러한 경향은 계속됐다.

이색 보양식도 MZ세대에게 인기다. 흑염소즙의 경우 2030세대의 매출 비중이 410% 증가했지만 4050세대는 211%에 그쳤다. 흑마늘즙, 양파즙 등의 건강즙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G마켓 관계자는 “더운 날씨에 2030세대를 중심으로 전연령층에서 보양식재료를 구매하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며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복날 한상차림을 준비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금융권 휘젓는 정치…시장경제가 무너진다 [정치금융, 부활의 전주곡]
  • HBM이 낳은 참극...삼성전자·SK하이닉스 동조화 깨졌다 [디커플링 두 회사 ②]
  • 하는 곳만 하는 시대 지났다…너도나도 슈퍼리치 리테일 사활[증권사 WM 대전]①
  • 텔레그램 기반 낫코인, 비트코인 혼조 속 일주일간 345% 뛰며 시총 50위권 안착 [Bit코인]
  • "밀양 여중생 성폭행 가해자는 맛집 운영 중"
  •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제네바 모터쇼…폐지되는 5가지 이유
  • 尹 "동해에 최대 29년 쓸 천연가스 매장 가능성...올해 말 첫 시추작업 돌입"
  • "김호중 천재적 재능이 아깝다"…KBS에 청원 올린 팬
  • 오늘의 상승종목

  • 06.03 13:2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474,000
    • +0.73%
    • 이더리움
    • 5,305,000
    • -0.32%
    • 비트코인 캐시
    • 643,500
    • -0.62%
    • 리플
    • 721
    • -0.55%
    • 솔라나
    • 227,900
    • -1.85%
    • 에이다
    • 628
    • -0.63%
    • 이오스
    • 1,130
    • -0.7%
    • 트론
    • 159
    • +0.63%
    • 스텔라루멘
    • 14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4,700
    • -0.65%
    • 체인링크
    • 25,110
    • -2.41%
    • 샌드박스
    • 631
    • +0.6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