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르 워터레깅스' 제휴한 광고 앱, 토스 잇는 '문항-상금' 프로모션↑

입력 2019-07-10 10:38 수정 2019-07-10 13: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안다르 워터레깅스' 내건 캐시슬라이드, 토스 행운퀴즈 후발주자 되나

(출처=캐시슬라이드 앱 화면 캡처)
(출처=캐시슬라이드 앱 화면 캡처)

'안다르 워터레깅스'를 도마에 올린 캐시슬라이드가 토스에 이어 이른바 '퀴즈 이벤트'에 박차를 가하는 모양새다.

10일 캐시슬라이드는 "오전 10시부터 안다르 워터레깅스 관련 초성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라고 발표했다. 캐시슬라이드 앱을 통해 참여 가능한 해당 퀴즈는 정답자에게 200캐시를 지급하는 내용이 골자다. 제휴를 통해 자사 앱 상에서 특정 브랜드 홍보를 진행하는 행보로 풀이된다.

퀴즈 콘텐츠를 활용한 제휴 마케팅은 '안다르 워터레깅스' 이외에도 최근 확산되고 있다. 특히 금융서비스 앱 토스는 '토스 행운퀴즈'를 통해 업종을 불문한 다수 기업들의 브랜드 홍보 창구 역할을 해왔다. 상금을 내건 특정 퀴즈를 통해 제휴사 매출신장 효과는 물론 이미지 제고 효과까지 노릴 수 있기 때문.

이같은 현상은 다수 이용자를 보유한 앱 서비스 업체들로서 신규 영업 전략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스마트폰 사용이 일상화된 세태 속에서 유력 플랫폼을 통한 기업들의 마케팅 경쟁도 뜨거워지는 중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살아남아야 한다…최강야구 시즌3, 월요일 야구 부활 [요즘, 이거]
  • 수영복 입으면 더 잘 뛰나요?…운동복과 상업성의 함수관계 [이슈크래커]
  • “보험료 올라가고 못 받을 것 같아”...국민연금 불신하는 2030 [그래픽뉴스]
  • [인재 블랙홀 대기업…허탈한 中企] 뽑으면 떠나고, 채우면 뺏기고…신사업? ‘미션 임파서블’
  • 한국 여권파워, 8년래 최저…11위서 4년 만에 32위로 추락
  • '최강야구 시즌3' 방출 위기 스토브리그…D등급의 운명은?
  • 르세라핌 코첼라 라이브 비난에…사쿠라 “최고의 무대였다는 건 사실”
  • 복수가 복수를 낳았다…이스라엘과 이란은 왜 앙숙이 됐나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106,000
    • -4.31%
    • 이더리움
    • 4,590,000
    • -4.87%
    • 비트코인 캐시
    • 723,000
    • -11.83%
    • 리플
    • 733
    • -4.06%
    • 솔라나
    • 200,400
    • -11.52%
    • 에이다
    • 694
    • -4.41%
    • 이오스
    • 1,114
    • -6.62%
    • 트론
    • 166
    • -2.35%
    • 스텔라루멘
    • 162
    • -3.5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950
    • -8.8%
    • 체인링크
    • 20,150
    • -6.8%
    • 샌드박스
    • 648
    • -5.9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