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경의 비디비치, "1~2월 매출 500억 달성...올 목표 2000억 기대"

입력 2019-03-07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신세계인터내셔날)
(사진제공=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비디비치가 올들어 누적 매출 500억 원을 넘어섰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비디비치가 올해 1월 1일부터 이달 3일까지 2개월만에 누적 매출 504억 원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2월 영업 일수를 고려하면 사실상 두 달 만에 지난해 상반기 브랜드 매출액 498억 원을 넘어선 것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측은 지금 같은 추세라면 올해 매출 목표 2000억 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비디비치의 이같은 성장세는 전 세계 소비시장을 이끄는 중국 밀레니얼 세대 덕이다. 지난해 11월 메리츠종금증권에서 발표한 2019년 연간 전망 시리즈에 따르면 중국 중산층 소득 수준이 꾸준히 상승해 럭셔리 상품 부문 소비가 늘었다. 메리츠종금증권은 올해도 중국 밀레니얼 세대의 프리미엄 소비 성향 강화로 럭셔리 화장품의 높은 성장이 예상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비디비치에 대한 중국 내 관심도 지속해서 커지고 있다. 중국 모바일 플랫폼 위챗(중국판 카카오톡)에서 비디비치 검색 시 확인할 수 있는 위챗 인덱스는 2월 초보다 현재 1022% 증가했다. 위챗 인덱스는 10억이 넘는 위챗 유저들의 키워드 검색 및 게시글 내용을 기반으로 수치화한 데이터 지표로 최신 경향을 보여준다.

이에 힘입어 비디비치는 지난해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폼’과 메이크업 베이스 ‘스킨 일루미네이션’을 각각 230만 개, 110만 개 판매했다. 아이 타이트닝젤, 유브이 에센스베일, 퍼펙트 브이핏 쿠션의 경우 1월부터 이달 3일까지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06%, 230%, 173% 증가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디비치 관계자는 “중국 내에서 브랜드 인기가 높아지면서 왕훙과 중국 화장품 판매 회사들의 제품 문의도 많아지고 있다”면서 “중국은 세계 2위 화장품 시장이고 한국 화장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중국 소비자를 분석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고속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로 주목…'지역사랑상품권', 인기 비결은? [이슈크래커]
  • '2024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이벤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금융권 PF 부실채권 1년 새 220% 폭증[부메랑된 부동산PF]
  • "하이브는 BTS 이용 증단하라"…단체 행동 나선 뿔난 아미 [포토로그]
  • "'밈코인 양성소'면 어때?" 잘나가는 솔라나 생태계…대중성·인프라 모두 잡는다 [블록렌즈]
  • 어린이날 연휴 날씨…야속한 비 예보
  •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비중 80%...“내신 비중↑, 정시 합격선 변동 생길수도”
  • 알몸김치·오줌맥주 이어 '수세미 월병' 유통…"중국산 먹거리 철저한 조사 필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9,911,000
    • +1.02%
    • 이더리움
    • 4,383,000
    • +0.18%
    • 비트코인 캐시
    • 653,500
    • -0.76%
    • 리플
    • 747
    • +0%
    • 솔라나
    • 205,500
    • +1.08%
    • 에이다
    • 647
    • -1.52%
    • 이오스
    • 1,145
    • -1.21%
    • 트론
    • 171
    • -1.16%
    • 스텔라루멘
    • 156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200
    • -1.19%
    • 체인링크
    • 20,110
    • +0.55%
    • 샌드박스
    • 627
    • -0.9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