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연중 캠페인 ‘택배기사 친절 365 이벤트’

입력 2016-10-14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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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택배서비스 불만건수 전년비 20% 감소 효과

▲14일 CJ대한통운 서강원지점에서 진행된 ‘택배기사 친절 365이벤트’ 우수지점 응원 물품 전달식.(사진제공=NS홈쇼핑)
▲14일 CJ대한통운 서강원지점에서 진행된 ‘택배기사 친절 365이벤트’ 우수지점 응원 물품 전달식.(사진제공=NS홈쇼핑)

NS홈쇼핑이 연중 캠페인으로 ‘택배기사 친절 356 이벤트’를 진행하며 14일 CJ대한통운 서강원 지점에서 9월 친절택배기사 응원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NS홈쇼핑은 연중 캠페인으로 ‘스마트택배’ 앱을 통해 매월 ‘칭찬쿠폰’을 많이 받는 택배사에 응원 물품을 전달하는 ‘택배기사 친절 365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이번 응원 물품은 착용상태에서도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NBR장갑으로 우수지점으로 선정된 ‘CJ대한통운 서강원지점’, ‘한진택배 마포센터’, ‘현대택배 서울북부지점과 부산서부지점 등’에 총 3400켤레가 전달됐다.

NS홈쇼핑이 ‘택배기사 친절 365 이벤트’를 통해 2013년부터 받은 ‘칭찬쿠폰’의 메시지는 총 7만여 건으로 월평균 1500 건에 달한다. 택배는 지역별로 담당 택배기사가 지정되어 운영되기 때문에 소비자는 자주 만나는 특정 택배기사가 있기 마련이다. 이에 고객들이 남기는 칭찬쿠폰의 메시지에는 택배기사의 성명까지 올리며 칭찬을 아끼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고 NS홈쇼핑 측은 설명했다.

NS홈쇼핑 SCM본부 강완규 본부장은 “NS홈쇼핑을 대신해 고객과 마주하는 택배기사의 사기 진작과 친절도 부분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 ‘택배기사 365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2013년부터 진행해 온 ‘택배기사 친절 365 이벤트’로 2015년에는 2014년에 비해 택배서비스 불만건수가 20% 줄어드는 성과도 얻은 바 있다”고 전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지난 2003년부터 ‘사랑의 도시락’ 전달과 ‘생수 나눔행사’ 등으로 다양한 택배기사 지원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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