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닥터코리아㈜가 올바른 수학교육 방향 제시와 우수 인재양성 기틀 마련을 위한 국내 최초 ‘창의수학 구체물경진대회(KDM)’를 개최한다. 올해 1회를 맞이하는 창의수학 구체물경진대회는 오는 6월 6일 전국적으로 진행되며, 참가 대상은 7세부터 초등학교 3학년생이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대회를 주최하는 키즈닥터코리아㈜는 지난 2003년 교육회사로 출범 이후 두뇌계발, 창의력 신장, 사고력 발달, 영재교육, 구체물 교육 분야의 선두주자로 최고 수준의 교육컨텐츠 보유와 창의적 인재양성으로 명성을 쌓아온 회사다.
올해 처음 열리는 창의수학 구체물경진대회는 최근 수학교육의 선진화 방안과 제2차 수학교육 종합계획, 대기업 입사시험인 SSAT와 HMAT 등에서 중요성과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공간지각능력과 유추ㆍ추론 및 수학적 사고력 등을 평가하는 대회다.
창의수학 구체물경진대회는 90분간 진행되며, 각 연령별로 상위자를 시상한다. 각각 연령별로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1명을 시상하며, 장려상은 연령별 상위 30%에게, 입상은 연령별 종목 상위 30%에게 시상하게 된다.
제1회 시험 개최를 앞둔 키즈닥터코리아는 “수학 교육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수학적 사고력‘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서 대회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수학 교육의 방향을 제시해주기 위해 개최하게 됐다”며, “사고력 학습 / 창의성 영재 교육의 메카 키즈닥터코리아는 국내 최초라는 타이틀에 책임감을 갖고 매년 창의수학 구체물경진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15 창의수학 구체물경진대회(KDM)’의 참가 접수는 오는 5월 18일까지이며, 전국 50여개 키즈닥터센터를 통한 현장 접수를 하고 있다. 대회 관련 문의는 키즈닥터코리아㈜ 전화(1544-597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