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LH, '건설공사 스마트 핸드북' 발간…개정 법령 및 공법 등 새로 반영

(사진출처=LH)
(사진출처=LH)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건설공사 스마트 핸드북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2013년 이후 개정 발간하는 'LH 건설공사 스마트 핸드북'은 최근 개정된 건설관련 법령과 기준, 자재 및 공법 변경 사항 등 새로운 내용을 반영한 건설관리 지침서이다. 특히, 이번 핸드북은 건설관리자가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개정했다.

핸드북은 건축·토목·기계·전기(통신)·조경 등 총 5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건설분야 초심자 등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공종별 일반사항에 다양한 실무경험을 추가했다. 건설관리 노하우와 사례사진을 분리해 수록했다.

또한, 건설공사 과정별 유의사항과 3만여 장의 시공사진, 4000여 장의 일러스트 등 이미지 자료를 추가했다.

LH는 핸드북을 국내 건설공사 관계자들 모두와 공유하기 위해 이달부터 전국 주요 서점에 공급할 계획이다.

김인기 LH 건설관리처장은 "'Smile LH현장 2018 운동'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핸드북은 기본과 원칙에 충실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제품을 생산하는데 유용한 지침서"라며 "LH가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가 전파돼 건설공사 품질향상 및 고객만족도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