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코딱지 코지'의 허정윤 작가, 고양시 주엽도서관서 작품전시회 개최

허정윤<사진> 작가의 입체물 작품 전시회가 6월 30일부터 8월 10일까지 '코딱지 코지는 어떤 모험을 떠날까'를 주제로 고양시 주엽 어린이 도서관에서 열린다.

허정윤 작가는 2017년 '제14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대회 인기어린이도서상'을 수상하고, '2017년 독일 White Ravens 국제 아동청소년문학분야'에 선정된 바 있다. 허 작가의 출간 작품으로는 '어부바', '원숭이학교', '노란장화', '코딱지코지', '콧구멍을 탈출한 코딱지코지', '투명나무' 등이 있다.

출간 작품 중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코딱지 코지'는 기발한 상상력으로 아이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 책은 "코를 파도 파도 코딱지가 계속 생기는 이유가 콧구멍 밖으로 나간 코딱지가 다시 콧구멍 속으로 들어오기 때문이라면?"이라는 엉뚱한 질문으로 이야기를 시작한다.

주인공 '서영이'의 콧구멍에 살던 코딱지 코지가 콧구멍 밖으로 탈출하면서 벌어지는 코지의 이야기는 아이는 물론, 책을 읽어주는 엄마까지 이야기에 집중하게끔 한다.

한편, '코딱지 코지'의 인기에 힘입어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지난 30일 전시 시작부터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시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엽어린이도서관 1.5층 꼼지락 꼼지락 그림책갤러리에서 별도의 신청 없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