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6월 14일 '키스데이' 유래와 추천 선물 뭐가 있나?…'7월 14일 실버데이·8월 14일은 그린데이'

키스데이인 오늘(6월 14일), 키스데이 유래와 추천 선물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키스데이는 연인들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뜻에서 키스를 나누는 날로, 국립국어원 '신어' 자료집에 수록된 단어이기도 하다.

키스의 유래는 그릇이 없던 시절 어머니가 아이에게 입을 통해 물이나 음식을 전달해준 데서 유래했다고 한다. 이 밖에도 11세기 유럽에서는 귀족에게 존경을 표하기 위해 손등이나 발에 키스했다고 전해진다.

이와 함께 매달 14일마다 돌아오는 '~데이'에도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오는 7월 14일은 실버데이로 인들이 은반지를 주고받으며 미래를 약속하는 날이다. 8월 15일은 '그린데이'로 유래는 정확히 알려진 바 없으나, 통상적으로 '연인과 함께 산림욕을 즐기는 날'로 알려져 있다.

9월 14일은 포토데이로 연인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날, 10월 14일은 와인데이로 말 뜻 그대로 연인과 오붓하게 와인을 마시는 날이다.

11월 14일 무비데이로 연인들이 함께 야한 영화를 보는 날이며 12월 14일은 추운 겨울날 연인끼리 사랑하는 마음으로 서로를 안아주는 날로 '허그데이'다.

한편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키스데이에 추천할 만한 선물로 남자는 '향수', 여자는 '립스틱' 등을 꼽았다. 이 밖에 온라인상에서는 센스 있는 키스데이 선물로 구강청결용품 '가글' '혀클리너' 등이 추천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