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2TV 저녁 생생정보' 택시맛객, 십전대보만두탕 맛집 '귀소한방만둣국'·삼계탕 맛집 '신라원삼계탕'…위치는?

'2TV 저녁 생생정보' 택시맛객 코너에서 십전대보만두탕 맛집 '귀소한방만둣국', 삼계탕 맛집 '신라원삼계탕'을 찾아간다.

17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택시 기사들이 꼽은 맛집을 찾아가는 택시맛객 코너에서 서울 광진구에서 유명한 '귀소한방만둣국'과 서울 중구 을지로에서 유명한 '신라원삼계탕'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귀소한방만둣국'에서는 십전대보만두탕과 얼큰만두속탕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

십전대보만두탕은 국내산 14가지 한약재에 육향가득 찐한 소고기 국물과 수제 손만두, 최상급 수육두점이 어우러져 최고의 맛을 낸다. 십전대보만두탕에 들어가는 국내산 한약재는 인삼, 백출, 백복령, 감초, 숙지황, 백작약, 천궁, 당귀, 황기, 육계, 대추, 생강 등이 들어가며 이는 기와 혈을 크게 보충해준다고 한다.

그야말로 십전대보만두탕은 단순한 음식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몸에 좋은 약의 효능도 하는 셈이다.

'귀소한방만둣국'의 얼큰만두속탕은 얼큰한 국물에 반숙 계란이 들어가 달짝지근한 매운맛을 보인다. 시원한 국물맛에 칼칼함이 어우러져 해장으로도 제격이다.

을지로 맛집으로 이름난 '신라원삼계탕'은 단연 삼계탕이 대표 메뉴다. 이곳의 삼계탕에서도 진한 한약재 향을 느낄 수 있다. 그럼에도 누구나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맛을 느끼게 한다.

삼계탕의 닭 뱃속에는 찹쌀, 대추, 밤, 은행, 인삼 등 여러가지 재료가 들어가 든든한 한끼 식사를 제공한다.

신라원삼계탕에선 낙지닭볶음탕도 빼놓을 수 없는 몸보신 메뉴다. 커다란 냄비에 닭볶음탕이 가득하고 그 위로 낙지가 올려져 낙지만 익으면 낙지닭볶음탕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낙지닭볶음탕 안에 들어간 각종 야채에서 나온 채수와 양념이 어우러져 깔끔하면서도 얼큰한 국물을 나타낸다.

택시맛객이 꼽은 십전대보만두탕 맛집 '귀소한방만둣국'과 삼계탕 맛집 '신라원삼계탕'의 맛 이야기는 17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