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챔피언스리그] 손흥민, UCL 5호 골로 박지성 넘었다…"역시 토트넘 7번! 양봉 업자 등극"

[이투데이 김진희 기자]

(출처=토트넘 홋스퍼 페이스북)
(출처=토트넘 홋스퍼 페이스북)

손흥민(25·토트넘 홋스퍼)이 시즌 1호 골을 장식한 가운데 한국인 선수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최다골 기록을 새로 썼다.

손흥민은 1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2018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H조 조별리그 1차전 도르트문트와의 경기에서 1골을 넣었다.

손흥민은 4분 만에 선제골을 터트려 분위기를 잡았다. 하프라인 왼쪽 부근에서 해리 케인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드리블로 상대 수비를 돌파한 뒤 왼발 슈팅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이로써 손흥민은 박지성의 기록을 넘어서게 됐다. UCL 통산 5호 골을 달성한 손흥민은 기존 기록 보유자인 박지성(4골)의 기록을 경신했다. 박지성은 PSV아인트호벤 소속으로 1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활약 당시 3골 총 4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웸블리 징크스에서 벗어났다. 이 흐름이 계속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드러내는 한편 "해리 케인은 세계 최고의 스트라이커 중 한 명"이라고 동료를 극찬했다.

토트넘은 이날 손흥민의 골과 해리 케인의 멀티골로 도르트문트를 3-1로 제압했다.

축구 팬들은 "내일 오후 2시 입대인데 경기 본 보람 느끼게 해 줘서 고맙다", "역시 토트넘 7번답다", "손흥민 완전 탑 클래스", "손흥민 때문에 축구 본다", "국대랑 토트넘 왜 이리 다르냐", "양봉업자답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