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영대상] 유통혁신부문 아모레퍼시픽, 전국 1340곳 ‘아리따움’… 대표 화장품 한자리에

입력 2017-03-24 11: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름다운 사람들이 가꾸는 아름다운 공간’이라는 뜻을 지닌 아리따움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적인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뷰티 편집샵이다.

2008년 9월 사업 시작 3개월 만에 1000점을 돌파하고, 10개월 만에 화장품 업종 최초로 10-10클럽(전국 1000개 이상의 매장 네트워크, 월매출 1억 원 이상의 매장 10개, 5000만 원 이상 매장 100개)을 달성했다. 2017년 기준 전국 약 1340개 점의 매장이 운영 중이며, 월 매출 1억 원 이상 매장 260여 점, 5000만 원 이상 매장 640여 점 이상을 확보해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제품으로는 아이오페 에어쿠션을 비롯해 누적판매 3500만 개에 달하는 아리따움 모디네일과 누적판매 5000만 개를 돌파한 아리따움 시트팩 등이 있다. 이 자체 상품들은 아모레퍼시픽의 여러 브랜드들의 판매 활성화를 돕고자 시작된 사업군으로 2008년 아리따움 론칭과 함께 아리따움 채널에서 선보이고 있다. 혁신적인 히트 제품들은 아리따움 채널의 주 고객층인 뷰티 고관여 고객을 깊이 있게 관찰하고 그들의 니즈를 파악한 끝에 개발된 것으로, 이 제품들은 고객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아리따움 채널 활성화에 큰 힘을 싣고 있다.

국내 아리따움 매장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아리따움 플래그쉽 스토어’는 아모레퍼시픽의 3대 프리미엄 브랜드인 아이오페, 라네즈, 마몽드 각각의 브랜드 플래그쉽 스토어가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구성돼 각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공간 구성과 브랜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아리따움은 K-뷰티 열풍에 힘입어 2016년 4월부터 해외 고객들이 현지에서도 직접 구매하고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아리따움 글로벌 쇼핑몰을 오픈하고 해외 배송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해외기업 '하도급 갑질' 꼬리 자른다 [하도급법 사각지대①]
  • '주말 소나기'에도 식지 않는 불볕더위…오후부터 자외선·오존 주의보
  • '엘롯라시코'에 팬들도 탈진…이틀 연속 9:8 '끝내기 혈투'
  • 비트코인, 6만6000달러에서 관망세 계속…"내달 이더리움 ETF 거래 기대감↑"[Bit코인]
  • 김진경·김승규 오늘 결혼…서울서 비공개 결혼식
  • [뉴욕인사이트] 멀어지는 금리인하 시계에도 고공행진…기술주 랠리 지속에 주목
  • 러브버그·모기 출몰…작년보다 등장 빠른 이유
  • 삼성전자, '포브스' 글로벌 순위 21위…전년비 7계단 하락
  • 오늘의 상승종목

  • 06.17 12:48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179,000
    • -0.62%
    • 이더리움
    • 5,041,000
    • +0.16%
    • 비트코인 캐시
    • 595,000
    • -2.22%
    • 리플
    • 686
    • -1.44%
    • 솔라나
    • 207,700
    • +1.71%
    • 에이다
    • 580
    • -0.51%
    • 이오스
    • 904
    • -3%
    • 트론
    • 164
    • +0%
    • 스텔라루멘
    • 139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8,250
    • -2.29%
    • 체인링크
    • 20,890
    • +0.43%
    • 샌드박스
    • 525
    • -2.7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