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 코스피 2,361.67
    ▲ 13.41 +0.57%
    코스닥 642.11
    ▲ 7.20 +1.12%

KB금융-본투글로벌센터 스타트업 공동 육성

[이투데이 장효진 기자]

KB금융은 22일 성남시 분당 판교테크노밸리 내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K-ICT 본투글로벌센터와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육성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 체결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중 투자 분야와 해외 진출 분야에 대한 우선추천제도를 도입한다. KB금융은 본투글로벌센터가 육성하고 있는 스타트업 멤버사 및 입주사를 투자협의체의 추천 기업으로 선정해 기술검증을 통해 신속한 투자를 제공한다. 본투글로벌센터는 KB금융이 육성하고 있는 ‘KB 스타터스’를 멤버사로 추천받은 후 평가를 통해 지정된 업체에 대해 해외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외에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공동전략의 일환으로 본투글로벌센터의 해외지원 연계 프로그램과 KB금융의 해외 현지 인프라를 활용해 해외 VC와 엔젤 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실행력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양사가 지원하고 있는 10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을 위해 합동 핀테크 데이를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KB금융은 2015년부터 산하 조직인 'KB 이노베이션 HUB'(옛 KB핀테크HUB센터)에서 운영하는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200개 이상의 핀테크 업체를 지원해 왔다.

KB금융은 지난해 11월 발족한 KB오아시스멘토단과 투자협의체를 이용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