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자동차는 ‘태국 국제 모터 엑스포’에 참가해 태국을 비롯한 동남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태국 시장 진출 10주년을 맞은 쌍용차는 800㎡ 규모의 전시관에 프리미엄 다목적차량(MPV) 코란도 투리스모(현지명 뉴 스타빅)와 뉴 코란도 C(현지명 코란도), 렉스턴 W(현지명 렉스턴), 카이런 등 양산 차량 16대를 전시한다. 쌍용차는 주력 판매 모델인 ‘코란도 투리스모’를 필두로 동남아 시장에서 판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태국 국제 모터 엑스포는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모터쇼로 행사 기간 중 자동차 판매 상담을 진행한다. 지난 모터쇼에서 현장 계약을 통해 약 6만대 가량의 차량을 판매했을 정도로 판매 연계에 적극적인 모터쇼로 유명하다. 올해 엑스포는 태국 방콕에서 28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다음 달 10일까지 열린다.
최동식 쌍용차 영업부문 부사장은 “올해 초 새롭게 론칭한 코란도 투리스모가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꾸준한 판매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모터쇼 참가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