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우유 이어 발효유 제품도 8.9% 인상

입력 2013-11-06 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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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협동조합이 우유가격 인상에 이어 발효유 가격도 올렸다.

6일 서울우유는 지난 1일자로 발효유 34개 제품에 대해 평균 가격을 8.9% 인상했다고 밝혔다.

대형마트 기준으로 ‘짜요’는 1880원에서 1980원으로 5.3%, ‘비요뜨’ 3개들이 한 묶음은 3540원에서 3820원으로 7.0% 인상된다. 또한 ‘목장요구르트’ 4개들이 한 묶음은 2590원에서 2780원으로 7.3% 인상했다.

서울우유 관계자는 “회사 내 우유 비중이 월등히 높아 원유 값이 인상되면 곧 바로 반영해야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며 “가격 인상이 불가피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매일유업과 남양유업 등 주요 유업체들은 발효유 제품 가격을 일제히 7~12% 가량 인상했다. 후발업체인 빙그레와 풀무원 다논 등도 주요 발효유 제품의 가격을 7~8% 올렸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발효유 가격을 인상하지 않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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