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브랜드·실적·가격메리트 지닌 3색조 '매수'-신한금융투자

입력 2010-05-20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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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투자는 20일 한섬에 대해 브랜드, 실적, 가격메리트를 지닌 3색조라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1만7300원에서 1만8400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매수'를 유지한다고 밝혔다.

강희승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2008년말 글로벌 경기 침체를 거치면서 동사의 브랜드 가치는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것으로 판단된다"며 "경쟁 브랜드의 구조조정으로 승자독식 구도가 나타나고 있고, 고가 해외 브랜드사업이 확대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고, 고소득 젊은 여성 고객층을 확보하는 모습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강 연구원은 "한섬은 올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10.5% 증가한 4277억원,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13.5%와 8.6% 증가한 746억원과 559억원으로 추정된다"며 "타임과 마인 브랜드의 안정적 성장 위에 신규 브랜드인 시스템옴므, 랑방콜렉션의 매출이 증가할 전망이고, 해외 브랜드 매출도 꾸준히 고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10.5% 외형 성장은 무난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또한 예상 영업이익률은 17.4%로 전년대비 0.4%p 개선될 전망인데, 이는 업계 최고 수준으로 규모의 경제 효과 및 비용 절감에 기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 연구원은 "동사의 투자포인트는 브랜드, 실적, 가격 메리트"라면서 ▲한섬은 브랜드 관리가 가장 잘되고 있는 의류업체로 브랜드 로열티, 기획력, 디자인력, 제품력에 있어서 타 의류업체 대비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 1분기 실적호전에 이어 2010년 실적 개선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며 백화점+고가+여성의류를 전개하고 있어 경기 호전시 실적 개선이 빠르게 나타날 뿐만 아니라 하반기경기 하락 전망에도 안정적인 실적을 유지할 것 ▲한섬의 현재 주가는 올해 예상 PER 6.6배, EV/EBITDA 3.5배, PBR 0.7배로 시장대비 저평가되어 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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