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그룹은 시니어 특화 브랜드 ‘신한 쏠(SOL)메이트’ 광고 모델인 배우 장나라 씨와 함께 유기동물 보호를 위한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 중구 신한금융그룹 본점에 위치한 카페스윗에서 열렸다. 카페스윗은 비영리단체 사회적협동조합 스윗이 운영하는 카페로, 청각장애인의 직업 교육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신한금융이 지원하고 있다.
이번 기부 활동은 배우 장나라 씨가 평소 관심을 가져온 유기동물 보호 활동에 신한금융이 공감해 마련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장나라 씨는 행사 당일 1일 바리스타로 참여해 고객에게 직접 커피를 전달했으며, QR코드를 활용한 임직원의 자발적 모금도 함께 이뤄졌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도 행사에 참여해 장나라 씨에게 수어로 커피를 주문하며 장애에 대한 배려와 존중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조성된 커피 판매 수익금과 모금액은 유기동물 보호 단체 ‘천사들의 보금자리’에 전달돼 유기동물 입양 지원과 치료비 등 보호 활동 전반에 활용될 예정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 프리미어 기부컨설팅을 통해 인연을 맺고 광고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장나라 씨의 뜻에 공감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은 유기동물 보호를 비롯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가며 ‘따뜻한 금융’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