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노션이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최고 크리에이티브를 가리는 ‘2025 원 아시아’에서 한국 최초로 ‘올해의 에이전시’에 올랐다. 글로벌 대형 에이전시 중심의 경쟁 구도 속에서 자력으로 APAC 최정상에 오른 것은 국내 광고업계에서 처음으로 이노션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경쟁력이 공식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이노션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단체 ‘더 원 클럽 포 크리에이티비티(The One Club for Creativity)’가 주관하는 이번 어워드에서 현대자동차와 함께한 ‘밤낚시’ 캠페인으로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티브 효과성 부문에서 최고상을 포함해 금상 2개, 은상 4개, 동상 2개, 메리트 2개 등 총 12관왕을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체 출품작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올해의 최고 캠페인’에도 선정됐다.
이노션의 자체 CSR 프로젝트 ‘안전목욕탕’도 동상과 메리트 등 3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보탰다. 이 같은 실적을 바탕으로 이노션은 2025 원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랭킹 1위에 오르며 ‘올해의 에이전시’로 최종 확정됐다. 그동안 해당 타이틀은 BBDO, 레오버넷, 오길비 등 글로벌 네트워크 에이전시가 대부분 차지해 왔다.
이노션 관계자는 “아시아 최고 권위의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에서 최상위 성과를 거둔 것은 이노션의 전략적 크리에이티브 모델이 국제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방증한다”고 말했다.
원 아시아 어워드는 2020년 출범해 아시아 각국의 크리에이티브 역량 강화와 네트워크 확장을 목표로 매년 개최된다. 주최 기관인 더 원 클럽 포 크리에이티비티는 The One Show, ADC Annual Awards 등을 운영하는 글로벌 대표 비영리 단체다.
김정아 이노션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한국 크리에이티브의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성과”라며 “브랜드와 사회 모두에 지속 가능한 가치를 전달하는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이노션의 위상을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