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은 올 3분기 영업이익이 1111억 원으로 전년 대비 31.6% 증가했다고 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한 3조2054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는 분기 기준으로 최대 매출이다. 당기순이익은 902억9100만 원으로 흑자전환했다.
특히 편의점을 중심으로 주력 사업 호조세가 전체 실적을 이끌었다. 편의점 영업이익은 851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7%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한 2조 4485억 원을 기록했다.
수익 중심의 우량점 출점 전략으로 당해연도 출점한 신규점 매출이 전점 평균을 웃도는 실적을 기록했다. 기존 점포의 경우 스크랩 앤 빌드(매장의 크기를 확대하거나 입지가 더 나은 곳으로 이동하는 작업), 차별화 상품의 성공 등으로 매출이 4.4% 늘었다.
GS더프레시(슈퍼마켓)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8.5% 증가한 4594억 원 기록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33.8% 감소한 92억 원 기록했다.
GS샵(홈쇼핑)은 TV 시청 인구 감소 등 어려운 업황 속에서 매출 2475억 원, 영업이익 116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보다 각각 1.4%, 37.6% 감소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본업 중심의 사업 구조 효율화 등 내실 경영 강화가 가시적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내실 다지기에 집중하며 지속 가능한 사업 성장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