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카드는 최근 발생한 해킹 사고로 정보가 유출된 고객 297만 명 중 48%에 해당하는 약 142만 명에 대한 카드 재발급 등의 조치가 완료됐다고 2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9월 1일부터 10월 1일까지 297만 명 중 142만 명에 대한 카드 재발급 신청, 비밀번호 변경, 카드 정지 및 해지 등의 고객 보호조치가 시행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같은 기간 동안 롯데카드 전체 재발급 신청 건수는 약 116만 건이며, 76%에 해당하는 약 88만 건의 재발급이 완료됐다"고 했다.
핵심 정보가 유출돼 키인(KEY IN) 거래 등으로 카드 부정사용 가능성이 있는 고객 28만 명의 경우, 약 79%(22만 명)가 카드 재발급 신청과 비밀번호 변경 등을 완료했다.
롯데카드는 "해당 고객의 카드 재발급 신청 건수는 약 21만 건이며 95%에 해당하는 약 20만건은 재발급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어 "롯데카드는 28만 명에 대한 고객 보호조치를 무엇보다 최우선적으로 시행하고 있다"며 "해당 고객 대상 FDS(이상거래탐지시스템) 모니터링을 강화해 해외 가맹점의 경우 모든 해외 온라인 결제 건을 본인 확인 후에만 승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국내 가맹점의 경우에도 키인 결제 가능 가맹점에 대해서는 본인 확인 후에만 승인이 가능하도록 조치했다"고 덧붙였다.
롯데카드는 "이번 침해 사고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롯데카드가 책임지고 피해액 전액을 보상하겠다"며 "또 고객정보 유출로 인한 2차 피해에 대해서도 그 연관성이 확인된 경우 롯데카드에서 전액을 보상하겠다"고 재차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