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주택도시공사(GH) 주거복지센터는 1일 도내 시·군에서 개별 처리하던 상담을 한데 모은 ‘경기주거복지 통합상담시스템’을 정식 개통했다.
이번 시스템은 도민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주거복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광역 통합 플랫폼이다. 기존 시·군 단위로 흩어져 있던 상담 체계를 통합해 상담 품질을 높이고 정보 공유 및 정책협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는 올해 2월부터 기초주거복지센터와 개발업체가 참여하는 협의체를 꾸려 총 3차례 논의를 거쳐 설계안을 마련했고,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구축을 마쳤다. 시스템 주요 기능은 △상담이력 통합관리 △상담이관 및 승인처리 △통계제공 △문자발송 서비스 등이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인증·접근통제 모듈도 적용됐다.
도민들은 경기주거복지포털에서 1:1 온라인 상담을 신청하면 개인 상황에 맞춘 맞춤형 주거복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GH는 2026년까지 사례관리, 세부 통계자료, 문서화 기능 등을 추가해 상담지원 시스템을 단계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김용진 GH 사장은 “이번 시스템으로 도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주거복지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주거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