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 대표는 이날 긴급 브리핑을 열고 “최근 특정 지역 일대에서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 사건으로 불안과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사과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술적 조처를 했다. 피해 고객에게는 100%의 보상책을 강구하고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KT는 이날 오후 관련 내용을 개인정보위에 신고하고 해당 고객에게 문자메시지(SMS)로 안내했다. 피해 사실 조회, 유심(USIM) 교체 신청, 보호서비스 가입 등이 가능한 전용 링크도 함께 제공했다. KT닷컴에서 로그인 후 IMSI 유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 KT는 이날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1만 9000여명 전원에게 무료 유심 교체와 유심 보호 서비스 가입을 지원할 것을 발표했다. 전국 대리점과 온라인 채널, 고객센터를 통해 즉시 교체가 가능하다. 원활한 대응을 위해 충분한 유심 물량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택배를 통한 유심 교체와 고령층 고객을 위한 방문 교체도 지원한다. KT는 “현재 100만장 이상의 유심 재고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금전적 피해도 전액 청구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KT에 직접 접수된 민원은 177건에 피해 금액은 7782만 원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와 별도로 KT가 전체 통화기록을 자체 분석해 파악한 결과 피해는 278건에 1억 7000여만 원인 것으로 파악됐다. KT는 이러한 금액을 청구하지 않을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