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금융 자회사로 7월 편입된 동양생명이 그룹의 정체성과 가치관에 맞춰 새로운 기업가치체계(Value System)를 수립했다고 28일 밝혔다.
동양생명은 이번 개편을 통해 그룹 일원으로서의 소속감과 일체감을 강화하는 동시에 고유한 정체성과 역할을 재정립할 방침이다.
동양생명의 새로운 비전은 '오늘의 혁신으로 내일의 가치를 만드는 생명보험사'다. 시장을 선도하는 전문 역량을 기반으로 미래를 향한 혁신에 집중해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핵심가치와 슬로건도 우리금융그룹과 일원화했다. 임직원이 공유해야 할 핵심가치로 △고객(우리는 고객과 이웃을 먼저 생각합니다) △신뢰(우리는 원칙을 통해 믿음을 만들어 갑니다) △전문성(우리는 시장을 선도하는 금융전문가입니다) △혁신(우리는 혁신을 통해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을 제시했다. 슬로건은 ‘우리 마음속 첫 번째 금융’으로 변경했다.
동양생명은 새로운 가치체계의 내재화를 위해 영업 채널을 포함한 전 임직원 대상 온·오프라인 교육과 사내 게시판을 통한 관련 내용 지속 공유, 본사 사옥 ‘비전 월’ 교체, 홈페이지·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등을 추진한다. 인사·조직 운영, 상품·서비스, 마케팅·홍보, ESG(사회ㆍ환경ㆍ지배구조) 등 전사 경영활동 전반에 적용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