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학년도 주요 변화는 △지역균형전형 지원 자격 변화 △네오르네상스전형 의약학계열 수능최저학력기준 반영 △기회균형전형Ⅱ 다자녀 기준 4명에서 3명으로 완화 △학교생활기록부 학교폭력 기재사항 반영 등이다.
학생부교과전형(지역균형전형)은 3개 학기 이상 교과 성적이 있는 학생으로 학교장 추천을 받은 경우 지원 가능하다. 전년도까지 국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선발했던 전형을 2024학년도 2월 졸업자부터 2026학년도 2월 졸업예정자까지로 지원 자격을 늘리고 추천 인원 제한을 폐지했다. 교과종합평가 30%와 교과·비교과 성적 70%를 합산하고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의 구체적 선발 인원은 △네오르네상스전형 1068명 △기회균형전형Ⅰ 388명 △기회균형전형Ⅱ 90명이다. 네오르네상스전형은 올해부터 의약학계열에 한해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학생부종합전형 서류평가는 학교생활기록부만으로 평가한다.
논술우수자전형은 인문·자연·자율전공은 2개 영역 합 5 이내, 의약학계열은 3개 영역 합 4 이내 등 수능최저를 적용한다. 실기우수자전형은 올해부터 1단계 실적평가를 폐지하고 학생부 성적(교과·비교과) 100%로 선발한다.
아울러 경영학과와 회계학과를 통합해 경영회계계열로, 기계공학과를 기계공학부로 개편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