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이 올해 상반기 당기순이익 2226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동기(2547억 원) 대비 12.6% 줄어든 수치다.
지난해 호실적에 따른 기저 효과와 집중호우, 화재 등 사고로 인한 일회적인 손해액 증가, 장기보험금 청구 증가로 순이익이 감소했다.
다만 매출은 성장세를 보였다. 상반기 매출액은 3조 322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 ‘한화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의 안정적 판매와 시니어·유병자 시장에서의 상품 경쟁력 강화가 성장세를 뒷받침했다.
올해 상반기 신계약 보험계약마진(CSM)은 4510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3% 늘었고, 보유계약 CSM은 지난해 말 3조 8032억 원에서 4조 1228억 원으로 8.4% 신장했다.
한화손해보험은 "제3 보험영역에서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하는 등 상품 경쟁력 제고 노력과 함께 신계약 가치배수 개선을 통해 양질의 신계약 CSM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