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2분기 역대 최대 실적⋯매출 9615억·영업익 2425억

입력 2025-07-21 0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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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시장에 기존 품목, 신규 제품 판매 확대 성과

(사진제공=셀트리온)
(사진제공=셀트리온)

셀트리온이 글로벌 시장에서 기존 품목과 신규 제품의 판매 확대에 힘입어 역대 2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셀트리온은 21일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잠정실적으로 매출 9615억 원, 영업이익 2425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9%, 234.5% 증가한 수치로 2분기 기준 역대 최고 실적이다. 영업이익률도 25%대로 개선됐다.

실적 성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기존 제품의 호조와 수익성 높은 신제품 중심의 매출 확대에 따른 결과다. 특히 램시마SC(미국 제품명 짐펜트라), 유플라이마, 베그젤마, 스테키마 등 고마진 제품의 성장이 본격화되면서 실적을 견인했다. 이들 제품 매출 비중은 53%로 전년동기 30% 대비 대폭 확대됐다.

하반기에도 성장세는 이어질 전망이다. 글로벌 주요국에서 옴리클로, 앱토즈마, 아이덴젤트, 스토보클로-오센벨트 등 4개의 신규 제품 순차적 출시를 앞두고 있어 상반기보다 가파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원가 개선 노력도 성과를 내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와의 합병 이후 일시적으로 상승했던 매출원가율은 △합병 전 고원가 재고 소진 △생산 수율 개선 △3공장 가동률 상승 및 원료의약품 외주생산 축소 △기존 제품 개발비 상각 종료 등에 따라 빠르게 낮아지고 있다.

올해 2분기 원가율은 약 43%로 전년도 동기 대비 약 15% 감소했다. 직전 분기와 비교해도 원가율을 4% 줄이며 수익 확대에 기여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2분기는 수익성이 높은 신규 제품 중심의 매출이 확대되며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라며 “하반기에도 유럽, 미국 등 글로벌 주요 시장을 타깃으로 고마진 신제품 출시와 이에 따른 시장 확대 등 호재가 산적해 있는 만큼 성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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