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9월 열리는 ‘업비트 D 컨퍼런스(UDC)’의 1차 연사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UDC 2025 1차 연사 라인업에는 글로벌 정책, 스테이블 코인, 크립토 결제, 인공지능(AI), 보안 등 최근 디지털 자산과 블록체인 업계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대거 포진했다.
키노트 스테이지에서는 글로벌 시장의 흐름과 현황을 주제로 미국의 디지털 자산 친화 정책을 이끈 패트릭 맥헨리 전 미국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의장이 대담에 나선다.
금융·비즈니스 세션에서는 △진 팡 무디스 레이팅스 아태지역 국가신용등급 부대표 △폴 밴시스 팍소스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담당 책임자 △앨리스 리우 코인마켓캡 리서치 총괄 등이 크립토 경제의 트렌드에 대해 논할 예정이다.
관련 뉴스
산업·기술 세션에서는 △이도 벤-나탄 블록에이드 대표 및 공동 창립자 △갈 사기 하이퍼네이티브 대표 및 공동 창립자 △티아고 아숨상 크립토 ISAC 기술 책임자 등이 글로벌 보안 사례와 전략에 대해 공유한다. 이외에도 데릭 한 미스틴 랩스 아태지역 총괄 책임을 비롯해 △스티브 남 이더리움 재단 정책 및 생태계 개발 담당 △샌디 펭 스크롤 공동 창립자 등도 블록체인 및 웹 3.0 산업 트렌드에 대해 다양한 시각을 전달할 예정이다.
콘텐츠·문화 세션에서는 △파 헬고손 파리 생제르맹(PSG) Labs 총괄 △스티브 정 아주키 최고운영책임자 등이 웹 3.0 산업에서의 팬덤과 지식재산권(IP)에 대해 논의한다. 산드라 로 글로벌 블록체인 비즈니스 협의회(GBBC) 대표와 미국 및 글로벌 정책 관계자들은 미국·유럽 등 세계 각국에서 논의되는 중요 정책 현황에 대해 담론을 펼친다. 이외에도 블록체인 발전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들이 추가 연사로 합류할 예정이다.
스탠다드 등록은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한다. UDC 2025 참가자에게는 컨퍼런스 입장권을 포함해 △한정판 대체불가능한토큰(NFT) △특별 프로그램 참여권 △럭키드로우 응모권 △‘BTCON 2025’ 무료 입장권 △스페셜 굿즈 △호텔 중식 및 다과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지난 5월 오픈한 얼리버드 티켓은 사흘 만에 전량 매진되기도 했다.
내달 1일부터는 온라인 패스 등록도 시작된다. 온라인 패스 등록은 무료이며, 등록자에게는 UDC 2025 키노트 세션 온라인 시청권 및 실시간 이벤트 참여권 등이 제공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UDC 2025는 ‘블록체인, 산업의 중심으로’를 주제로, 블록체인 기술과 디지털 자산이 글로벌 산업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는 흐름을 조망한다. △트렌드 △금융 △정책 △기술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세션을 통해 블록체인의 현재와 미래를 폭넓게 탐색할 예정이다.
UDC는 지난 2018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총 2만6800여 명의 누적 참가자, 1420개 참여 기업, 207개 공식 세션, 300만 회 이상의 누적 콘텐츠 조회수를 기록하며 국내 대표 블록체인 컨퍼런스로 자리매김했다.
자세한 정보는 UDC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 연사 발표 및 프로그램 정보는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