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스토홀딩스(옛 휠라홀딩스)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62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31% 감소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4.6% 증가한 1조2375억 원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아쿠쉬네트 부문은 골프공 신제품 호조 및 골프 클럽 성장으로 매출 1조218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8.7% 증가한 수치다. 미스토 부문의 매출은 2157억 원을 기록했다.
아쿠쉬네트 부문은 전 세계 프로 투어 점유율 75% 및 우승자 점유율 68%를 차지하는 골프공을 비롯해 클럽 및 기어 제품이 전년 대비 성장세를 지속해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미스토 부문은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제품력 강화, 마케팅 투자 확대 등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스포츠 브랜드 휠라의 신발 부문이 ‘에샤페’ 인기로 인한 매출 상승과 2030 고객 유입 증가 등으로 소비자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호연 미스토홀딩스 CFO(최고재무책임자)는 “미국 관세 등 정책 불확실성과 국내외 소비 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지속 성장세와 미스토 부문 내, 휠라를 포함한 산하 브랜드의 성장이 전반적인 매출 성장을 뒷받침했다”며 “미스토 그룹은 실적 개선과 각 브랜드 가치 제고에 주력하며 양질의 투자와 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스토홀딩스는 지난달 기존의 휠라홀딩스에서 미스토홀딩스로 사명을 변경하며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미스토홀딩스는 그룹의 지속 성장을 위해 각 계열사와 브랜드 간 시너지를 통해 성장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