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배프챌린지’로 배리어프리 인식 확산

입력 2025-04-21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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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적ㆍ심리적 장벽 해소에 초점

▲배리어프리 챌린지 포스터.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배리어프리 챌린지 포스터.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배리어프리(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식 확산과 실천을 독려하는 ‘배프챌린지’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해 3월 24일부터 4월 20일까지 모아 플랫폼을 통해 운영했으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리어프리 환경 조성을 목표로 했다.

배프챌린지는 ‘배리어프리 챌린지(Barrier-Free Challenge)’의 줄임말로 장애인과 고령자 등 사회적 약자가 일상 속에서 겪는 물리적·심리적 장벽을 해소하는 데 초점을 뒀다. 이번 챌린지를 통해 참여자들은 일상 속 배리어프리 시설을 직접 찾아 인증하며, 장애인의 이동권과 접근성을 고려한 환경 조성의 중요성을 경험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배프챌린지 목표 인증 수 달성에 따라 서울 소재 특수학교 교사를 위한 ‘토닥토닥 키트’를 기부한다. 토닥토닥 키트는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 건강기능식품 꾸러미다. 총 300개의 키트를 특수학교 교사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배리어프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특수학교 교사들이 긍정적인 에너지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챌린지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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