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에서 22억 원 규모의 업무상 배임 사건이 발생했다.
국민은행은 홈페이지 공시를 통해 내부 직원의 업무상 배임에 의해 21억 8902만 원 규모의 금융사고가 발생했다고 공시했다.
해당 사고는 국민은행 측 자체조사를 통해 발견됐으며 손실예상금액은 미정이다. 국민은행은 사건 인지 후 관련 직원을 대기발령 조치하는 한편 형사 고소할 예정이다.
해당 직원은 신용등급을 임의 조정해 상향시켜 대출이 더 많이 나오도록 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체와 직원 간 금전 거래 여부 등은 조사 중이다.
국민은행에서 금융사고가 발생한 건 올해 두 번째다. 앞서 국민은행은 지난 2월 22억2140만 원 규모의 금융사고 발생 사실을 공시한 바 있다. 해당 사고는 세종 지역에서 발생한 대규모 전세 사기 사건과 연관된 것으로, 피의자들은 세입자 명의를 도용해 지역은행에서 불법적으로 대출을 실행한 것으로 전해진다.